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화성시, ‘촘촘한 공기질 측정소’ 설치 사업 완료

2021.01.04

- 화성시 내 미세먼지 측정소 100개소 설치… 환경부 성능인증 1등급 간이측정기 시민 건강을 위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 미세먼지 정보 실시간 제공… 시민 건강을 위한 신속한 대응 체계 구축


촘촘한 공기질 측정소




SK플래닛이 화성시와 함께 IoT 기술을 활용해 고농도 미세먼지 모니터링에 나선다.


SK플래닛(사장 이한상, www.skplanet.com)이 경기도 화성시와 함께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대기 중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위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00개소를 설치하는 ‘촘촘한 공기질 측정소’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대기질 상황을 알리고 상세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편익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딥러닝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RB인사이트’를 활용해 화성시 지역별 미세먼지 현황 분석, 이상 현상으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 예상 지역 및 시간대 등 다양한 분석을 진행해 미세먼지의 원인 파악과 저감에 힘을 쏟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관내 미세먼지 발생에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치 장소는 어린이집, 노인시설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환경부 성능인증 1등급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로 설치했다.


또한 설치한 미세먼지 측정소는 기존 국가대기오염측정망을 보완하고자 생활권과 가까운 1.5~3m 범위 내에 설치해 시민들의 생활권내 미세먼지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화성시 공기질 측정정보는 화성시 홈페이지 내 대기환경정보서비스(http://air.rbinsight.co.kr/hwaseong)및 웨더퐁 애플리케이션 미세먼지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정간채 ICT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당사의 IoT 기술을 활용해 지역 시민에게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