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시럽 월렛’, ‘중고폰 시세 조회’ 서비스 오픈

2020.05.25

- 시럽 혜택금융 서비스,대표적인실물자산 ‘휴대폰’ 기반 서비스 영역 확장

- 성능자동화 점검, 최적의 시세 정보 제공 등·· 정통적인 중고폰 판매 방식 탈피



SK플래닛 ‘시럽 월렛’, ‘중고폰 시세 조회 서비스 홍보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왼쪽 모델은 시럽 월렛 내 해당 서비스 화면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른쪽 모델은 시럽 월렛 중고폰 서비스 시세조회 서비스 오픈이 적혀있는 배너를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시럽 월렛 캐릭터와 시럽 월랫 앱 아이콘이 놓여져 있습니다.   



이제 ‘시럽 월렛’ 앱에서도 중고폰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사장 이한상)시럽월렛이 실시간시세 측정과 매매가 가능한 ‘지금 내폰 얼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오픈한SK플래닛 금융 플랫폼 ‘시럽 혜택 금융’은 은행,카드,투자,보험,대출 등 금융자산 영역에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시럽 혜택 금융’이 선보인 ‘지금 내폰 얼마?’는 기존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 이외 우리 생활에서 가장 밀접하면서도 교체 주기가 빠른 ‘휴대전화’라는 실물 자산까지 관리 범위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타회사들처럼 핸드폰 성능 점검을 위해 사용자설문조사나 육안 측정으로 매입 금액을 제안하는 방식이 아닌 ‘중고폰 성능’ 자동점검 솔루션을 토대로 고객이 스스로 핸드폰 기기자체 성능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진단 결과를 토대로 실시간 시세 파악이 가능하고,원하는 고객은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자동 성능 점검 솔루션’과 ‘직매입 프로세스’ 등을 통해 다른 중고폰 판매 사이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휴대전화를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시럽 월렛‘내금융’에서 ▲스마트폰 등록 후 성능 진단 ▲진단 결과 토대로 자동 시세 측정 ▲현시점 시세 확인 ▲판매 희망 시 배송방법(프리미엄배송 혹은 일반 배송)을 선택하면 된다.


SK플래닛은 ‘스마트 디바이스 성능 자동 점검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 ‘팜코퍼레이션’과 함께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1020 세대에서는 ‘스마트폰’이 가장 큰 실물자산으로 취급되는 만큼 이번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 영타겟 고객 유입이 확산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SK플래닛 박정민 DXP사업본부장은 “자산에 대한 개념이 점차 확장되는 가운데 시럽혜택 금융이 중고폰 거래 영역까지 서비스 개념을 확장했다”면서 “앞으로 빅데이터 기반 고객에게 최적의 중고폰 판매 시기 제안, 신규 스마트폰 개통 서비스 안내, 보험 가입 정보 제공 등 전방위 영역에서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