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플래닛T맵, 11번가, 페이핀(PayPin), NFC 등 연계, 스키장 이용객 대상 스마트한 모바일 환경 제공
- 국내 최초로 리조트 내 모바일 커머스 플랫품 기술 적용 통해 제휴 할인 혜택 및 간편 결제 가능
양사는 11일 오전 서울 대치동 보광휘닉스파크 본사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리조트 내 위치정보 서비스 및 편의시설 이용권 결제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식을 갖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 T맵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 NFC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커머스 등 고객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하게 리조트내 각종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구체적인 제휴 내용은 ▲‘T맵’, ‘T맵 플레이스’ 내 ‘휘닉스파크’ 메뉴를 신설해 부대시설 정보 및 주변 맛집, 관광지 정보 제공 ▲‘T맵 대중교통’ 통해 셔틀버스 운행 정보 제공 등이다.
또한 11번가, 페이핀(Paypin), NFC 결제 등 SK플래닛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이용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셔틀버스와 리조트내 각종 시설에 부착된 NFC태그(Tag)만 인식시키면 11번가 내에서 리프트, 스키렌탈 등 서비스 이용권 구매하거나 ‘페이핀(PayPin)’으로 간편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양사는 리조트 입구에 대형 LED 조형물을 설치해 차량 이용객에게 T 맵의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광그룹 리조트 총괄 김성준 전무는 “세계 최고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SK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해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체험하고 스마트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지속적인 제휴 영역 확장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K플래닛 OC(Open Collaboration)추진센터 김영철센터장은 “국내 최고의 스포츠레저 리조트인 ‘휘닉스파크’와의 제휴로 올겨울 스키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레저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종합휴양리조트인 휘닉스파크는 천혜의 지형을 살린 국내 최고 설질의 스키장과 잭니클라우스가 코스를 설계한 골프장, 고품격 지중해풍 워터파크인 블루캐니언을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 제주 휘닉스아일랜드는 제주 천혜의 절경인 섭지코지의 약 20만 평 부지에 자리잡은 고품격 해양복합리조트이다. 최근에는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이용권을 스마트폰으로 결제 하는 스마트 결제서비스를 국내 리조트 업계 최초로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