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동반성장 위한 2차 협력사 지원시스템 도입

2013.06.07
- SK플래닛, 동반성장지수 비대상 기업 처음으로 IBK기업은행·나이스디앤비와 함께 동반성장 지원시스템 ‘윙크(WinC)’ 도입 협약 체결
- 2차 협력사도 납품 대금을 바로 현금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지원


SK플래닛, 동반성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기념사진입니다. 각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현수막에 SK플래닛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이라고 적혀 있으며 2013년 6월 7일에 진행되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참여 기업은 SK플래닛, 기업은행, 나이스디앤비입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이 동반성장지수 비대상 기업 처음으로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확산을 위해 2차 협력사에 대한 대금 지급을 보장해주는 동반성장 지원시스템 ‘윙크(WinC)’를 도입하고 협력기업에 대한 본격 지원에 나선다.

SK플래닛은 IBK기업은행, 기업신용정보업체 나이스디앤비와 동반성장 지원시스템 ‘윙크(WinC)’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서울 을지로 SK T타워에서 7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SK플래닛은 계약을 체결한 1차 협력사에 신용을 보증해주고 IBK기업은행은 이 계약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에게 기업신용이나 담보 보증수수료 없이 자금을 제공하여,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게 납품 대금을 바로 현금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SK플래닛은 협력사 간 대금결제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1 2차 협력업체간 대금 지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공정거래법을 준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중소협력기업 간에도 공정거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K플래닛 김영철 CFO(Chief Finance Officer)는 “이번 동반성장 지원시스템을 통해 1차 협력기업이 현금이 없더라도 2차 협력기업에게 바로 결제해 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SK플래닛은 중소 협력사들이 자금 유동성 고민을 덜고 함께 상생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