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T맵, 경기도 실시간 버스교통정보 제공

2013.06.05

- 경기도와의 업무 제휴로 4일부터 경기도 지역 2,022개 노선, 25,897개의 버스 정류장 실시간 버스교통정보 제공
- 서울시내 모든 버스의 실시간 운행정보 제공과 함께 수도권역(인천 제외)을 커버하는 최적의 실시간 대중교통 서비스 완성


SK플래닛 T맵, 경기도 실시간 버스교통정보 제공 홍보 사진입니다. 왼쪽 모델은 핸드폰을 들고 있고 오른쪽 모델은 T맵 대중교통 경기도 버스교통정보 제공이라고 적힌 배너를 들고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T맵이 경기도 버스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SK플래닛은 경기도 버스정보센터(http://www.gbis.go.kr/)가 제공하는 버스노선, 실시간 버스위치, 정류소별 버스도착시간 등 실시간 버스정보를 ‘T맵 대중교통’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T맵 대중교통’은 전국 지하철, 버스 노선 및 도시 간 시외버스,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한 전국 대중교통 길안내를 제공하고 있는 ‘T맵’의 보행자용 패밀리 앱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지난 3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지역 2,022개 노선, 25,897개 버스정류장의 실시간 버스운행정보를 제공받기로 합의했다. 이후 상용 서비스 개시를 위한 두 달여 동안 개발작업 및 최적화 테스트를 완료하고 4일부터 ‘T맵 대중교통’을 통해 본격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T맵 대중교통’은 지난해 4월부터 서울지역 광역, 간선, 지선, 순환버스 및 마을버스까지 서울 시내를 운행하는 모든 버스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경기도의 실시간 버스정보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김후종 LBS(Location Based Service) 사업부장은 “1,700만 고객이 사용하는 ‘T맵’은 운전자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행자용 LBS 기능들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서비스를 일상 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T맵 대중교통’은 T맵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T스토어를 통해,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