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T맵 바이크’ 앱 출시

2013.04.22
- T맵의 다년간 위치기반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전거 트래킹 애플리케이션 ‘T맵 바이크(Tmap bike)’ 출시
- 지도, 경로추적, 주행촬영, 랭킹, SNS공유 등 즐거운 라이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 다음달 19일까지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아이패드 미니, 제주도 왕복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고객참여 이벤트 실시


SK플래닛, ‘T맵 바이크’ 앱 출시 홍보 사진입니다. 왼쪽 모델은 T맵 바이크 출시기념 봄생봄사 소셜 피크닉이라고 적힌 배너를 들고 있고 오른쪽 모델은 휴대폰으로 앱 구동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이 지난 10년간 위치기반 서비스를 개발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전거 동호인을 위한 트래킹(Tracking) 애플리케이션 ‘T맵 바이크’를 출시했다.

국내 자전거 동호인 수는 약 7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예상되며 봄날 포근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본격적인 자전거 라이딩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SK플래닛의 ‘T맵 바이크’는 자전거 동호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지도화면과 속도, 거리, 소모칼로리, 고도 등을 기록하는 경로추적화면을 제공함은 물론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면 ‘T맵 바이크’ 화면의 카메라 버튼을 눌러 주행 중 안전하게 주행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SK플래닛 원아이디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주행기록과 코스 등을 공유하며 서로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회원들간의 누적거리, 시간, 최고속도, 최고페이스 등이 실시간 랭킹으로 공개돼 더욱 즐거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SK플래닛 김장욱 LBS(Location Based Service) 사업부장은 “봄꽃이 만발한 화창한 날씨에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을 맞아 ‘T맵 바이크’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경로 검색은 물론 턴바이턴 방식의 길안내, 소셜기능, 건강관리, 안전운행가이드 등이 적용된 더욱 진화된 자전거용 앱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맵 바이크’는 SK텔레콤 모든 고객과 KT와 LG유플러스의 T맵 유료사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삼성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 LG옵티머스G, 옵티머스LTE 등 국내 출시된 주요 단말에서 사용 가능하며 단말기 별 최적화 작업을 통해 지원 단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iOS 버전은 5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다음달 19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인 ‘봄생봄사 소셜피크닉’을 진행한다. ‘출첵부터 하고 봄’, ‘기념사진 찍어 봄’, ‘달린 만큼 먹어 봄’ 등 세가지 주제로 아티브 스마트PC, 아이패드 미니, 제주도 왕복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