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100만 다운로드 돌파

2013.04.15
- 82개 업종의 전국 355개 지역별로 매일 업데이트 되는 테마별 추천 장소로 사용자 만족도 높아
- 신지혜 CBS 아나운서, 마스터셰프코리아 유동률 등 유명인이 직접 자신의 맛집, 핫플레이스 등을 등록하는 ‘인기피플’ 메뉴 인기
- 11번가, 메뉴판닷컴과 제휴로 1만 4천여 건의 쿠폰 서비스 추가, 봄철 나들이, 체험학습 등 하나투어 여행 정보도 제공


SK플래닛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100만 다운로드 돌파 홍보 사진입니다. 모델이 핸드폰 화면과 함께 피캣 100만 다운로드 돌파라고 적힌 배너를 들고 있습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출시해 넉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한 ‘피캣’은 음식•여행•놀거리 등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검색하고 사용자가 이를 ‘픽(pick)’ 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정보 추천 서비스다.

‘피캣’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식•세계음식•베이커리•캠핑장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 전국 355개 주요 지역별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피캣’이 가진 주요 기능인 ‘픽(pick)’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명을 붙여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더불어 전문가•파워블로거들과 제휴해 유명 장소에 대한 양질의 ‘픽’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별 인기 테마와 테마별 인기 장소 랭킹을 함께 보여준다.

특히 CBS라디오 ‘신지혜의 영화음악’을 진행하는 신지혜 아나운서,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1으로 널리 알려진 ‘요리타짜’ 유동률, KBS라디오 ‘김범수의 가요광장’ 퓨로듀서인 곰피디 이충언, ‘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메인작가 정현주 등 유명인이 직접 자신의 맛집을 ‘픽’하고 사진과 소개글까지 직접 올리는 ‘인기피플’ 메뉴의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멋진 장소나 자신만의 맛집들을 직접 ‘픽’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풍부한 지역정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길 수 있어 지금까지 약 3만 5천 개 이상의 ‘픽’이 생성됐다. 또한 ‘픽’ 기능을 통해 동일한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테마로 축적하게 돼 개개인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피캣’은 11번가, 메뉴판닷컴 등과의 제휴를 통해 4월말까지 1만 4천여 종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매장 상세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봄철 나들이 장소, 학생들의 체험학습 장소 등 하나투어의 여행정보도 제공해 새로운 마케팅 지역정보 플랫폼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SK플래닛 김장욱 LBS사업부장은 “SK플래닛의 ‘피캣’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뿐 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며 “쿠폰 서비스에 이어 다양한 사업모델을 접목해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4월 말 싱가포르 에서 ‘피캣’의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준비중이다. 국내에서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테마별 전문 큐레이션, 다양한 쿠폰 제공 등은 물론 현지언어 분석을 고도화 해 실제 현지인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위치기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싱가포르 현지에 최적화 된 지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으로 ‘피캣’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