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스토어, 호핀에서 EBS 교양·유아용 프로그램 160여 편 VOD 제공
- 월정액 VOD 이용권 구매 시 해당 카테고리 내 콘텐츠 무제한 이용 가능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이 EBS의 교양, 유아용 VOD콘텐츠를 T스토어와 호핀에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T스토어와 호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큐프라임’, ‘부모’, ‘세계테마기행’, 등 5개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과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유치원’, ‘한글친구 아라차’ 등 5개의 유아용 프로그램 총 160여 편이고, 향후 제공 콘텐츠 수는 확대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스마트 기기로 VOD를 소비하는 주 연령층인 30~40대의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EBS의 시사, 교양 및 유아용 콘텐츠를 편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3월 말 기준 호핀 가입자 중 30~40대의 비율이 전체의 약 4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약 50%가 해당 연령대 고객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기존 호핀에서 제공하던 월정액 VOD 이용권을 T스토어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T스토어는 지상파 TV프로그램을 월 8천원에 30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상파 TV자유이용권’과 30여 편의 최신 인기영화를 월 8,800원에 30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선영화 자유이용권’을 출시했다. 해당 이용권은 T스토어의 최신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 후 30일 단위로 자동 결제된다.
이번에 추가 편성된 EBS의 교양 프로그램도 T스토어 ‘지상파 TV 자유이용권’ 과 호핀 ‘TV매니아 무제한’ 이용권 구매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플래닛 박정민 스토어 사업부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등 스마트기기에서 다양한 VOD콘텐츠를 즐기는 이용패턴이 확대되고 있다. TV, 영화뿐 만 아니라 시사, 교양 프로그램 및 유아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