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SK Planet

KO EN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SK플래닛의 최신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SK플래닛, 모바일 연재소설 서비스 개시

2013.08.29
- T스토어, 국내 최초로 유명 작가의 신작 소설 ‘T플레이’에 무료 연재
- 전경린· 김이설· 김선영· 박광수· 조경란 작가의 신작 포함한 소설 24편 29일부터 연재 시작, 박범신 작가 신작 10월 공개 예정
- 모바일 이용자와 중견 작가를 잇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


SK플래닛, 모바일 연재소설 서비스 개시 한다는 이벤트 홍보 사진입니다. 모델이 왼손에는 앱 구동화면을 들고 있으며 오른손에는 SK플래닛 모바일 연재소설 서비스 개시라고 적힌 배너를 들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의 신작이 책으로 출간되기 전에 모바일에 먼저 연재되는 시대가 왔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가 국내 최초로 유명 소설가의 신작을 모바일에 연재하는 ‘T스토어 연재소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신진작가나 장르소설가가 ‘자가출판’ 형태로 전자책을 출간하거나, 책으로 출간된 소설이 전자책으로 출간된 경우는 있었으나, 지명도 있는 중견 소설가의 작품을 책으로 출간하기 전에 모바일에서 연재하는 시도는SK플래닛이 처음이다.

SK플래닛은 T스토어에서 앱, 게임뿐만 아니라 VOD, 전자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2,100만 여명의 T스토어 고객에게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중견 소설가와 함께 ‘T스토어 연재소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SK플래닛은 자음과 모음, 바로북 출판사와 제휴를 맺고, 소설가 박범신· 전경린· 김이설· 김선영· 조경란, 만화가 박광수의 신작을 T스토어의 ‘T플레이’ 메뉴에 연재한다. A4 3~4장 분량의 콘텐츠가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주 1회 무료로 연재되며, 해당 작품은 연재 완료 후 전자책과 책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T스토어는 29일부터 전경린 작가의 ‘세 명의 숙녀와 해변 목마’, 김이설 작가의 ‘유정’, 조경란 작가의 ‘한낮의 연인’, 김선영 작가의 ‘미치도록 가렵다’ 등 신작 소설 5편과, 이지환· 이수광 작가 등이 참여한 19편의 장르소설을 연재한다. 10월에는 박범신 작가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고, 향후 제휴 출판사와 작가를 확대하여 연재작품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SK플래닛 이재환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T스토어 연재소설’ 서비스는 모바일 콘텐츠 이용자에게는 제공 콘텐츠 범위를 다양화 하고, 중견작가에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양질의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